고라파덕(남편)과 저는 2024년 5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2세 준비를 하고있어요. 하지만 여섯달이 넘었어도 생기지 않아 정확히 원인이 알고 싶었던 저희 부부는 분당 차 병원 난임센터에 검사를 받고자 방문했어요.
총 세번의 방문을 했고 그 경험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Tip‼️
꼭, 예약하고 가세요. 네시간 기다리실수 있어요.
첫 방문하실때 꼭 생리 2~3일 차 때가세요. 시간과 돈을 세이빙 할 수 있어요. 우리의 휴가는 소중하잖아요.
혹시 회사에서 정기 검진 받으신다면 꼭 건강검진 결과지 출력해서 들고가세요.
남편분들 정자 검사 하셨다면 정자 검사 결과 꼭 출력해서 들고가세요.
주차 정보
난임 센터 건물은 차병원 주차장이 아닌 난임센터 주차장이 따로 있어요. 난임센터에만 방문 하실거면 꼭 난임센터에 주차하세요. 차병원 주차비용 엄청 비싸요.
1차 방문 ( 꼭 예약하고 가세요)
전화 예약 방문
금요일 오후 3시 방문
고라파덕과 저는 차병원을 처음 방문했어요. 입구에서 바로 접수를 하고, 초음파 검사비용과 교수님 상담비용을 결제한 후 기본 검사(키, 몸무게, 혈압)를 진행했습니다. 접수 과정에서 차병원 전용 앱 설치를 안내받았는데, 이 앱을 통해 예약이나 접수가 가능해서 사실상 필수라고 보시면 돼요.
https://apps.apple.com/kr/app/%EB%B6%84%EB%8B%B9%EC%B0%A8%EB%B3%91%EC%9B%90/id1559162367
분당차병원
분당차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설치하시면 분당차병원에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일정 병원에서의 진료, 검사 일정을
apps.apple.com
기본 검사가 끝난 후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는데, 예상보다 꽤 아프더라고요. 대학병원이라 그런지 정말 꼼꼼하게 검사하셨어요. 덕분에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지만, 검사 후 약간의 통증이 있었습니다.
초음파 검사가 끝난 뒤 교수님을 만나 뵙기까지 대기 시간이 약 1시간 30분 걸렸어요. 특히 방문 접수하신 분은 오후 1시에 오셨는데 상담은 오후 5시에 가능하다고 안내받더라고요. 그러니 꼭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교수님 상담에서는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나팔관 검사를 권유받았어요. 이 중 혈액 검사와 초음파 검사는 생리일 2일~3일째에 맞춰 진행해야 한다고 해서, 다음 방문을 기약하고 돌아왔습니다. 만약 일차 방문 때 생리 2~3일 차였다면 당일날 혈액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할 수 있었는데 란 후회가 들더라고요 꼭 참고하세요.
2차 방문 (혈액검사, 초음파 검사)
차병원 앱 예약 방문
금요일 오전 10시 방문
생리 일자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서 이번엔 저 혼자 갔어요. 고라파덕은 휴가를 자유롭게 쓸 수 없는 회사여서 자중하고 돈벌라 하고요.
교수님이 예약할 수 있도록 생리 날짜를 맞춰주시는데 교수님이 찝어주신 날짜에 정확히 생리가 시작했어요. ( 용하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생리 불순이 있으신 분들은 차병원 앱으로 예약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선생님과 상담을 하는데, 일찍갔으니 대기시간 적겠지란 생각 했지만 역시나 한시간 반 대기 했어요. 대기 하는동안 초음파 검사를 받았어요.
교수님과 상담하면서 혈액검사중 어떤 항목을 검사받아야 하는지 정해주세요. 이 때 제가 가지고 있던 건강검진 결과지를 보면서 중복항목들은 제외해 주세요. 꼭 건강검진 결과지가 있다면 가져가세요.
나팔관 검사는 또 바로 할수 있는게 아니라 생리끝나고 일주일 뒤에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이차방문으로 끝나는건지 알았는데...
결국 삼차 방문 예약 날짜까지 잡고 주사실에서 혈액검사를 위해 피를 뽑고 집으로 복귀 했어요.
나팔관 검사를 위해서 일주일동안 먹을 항생제와 검사후 4일간 먹을 소염진통제를 처방 받아요.
일주일간 항생제 먹는게 좀 힘들더라고요. 마지막날은 약간 소화도 안되고 매스꺼웠어요. 참고해주세요
3차 방문(나팔관검사)
차병원 앱 예약 방문
목요일 오전 9시 40분 방문
방문하자마자 주사실에서 항생제 주사 투약하고, 영상촬영실에서 나팔관 촬영을 해요. 자궁안에 약물이 투여되는데 배가 땅땅해지고 살짝 어지럽고 매스꺼워지더라고요. 다들 괴로워하시는 항목이였는지 촬영해주시는 선생님이 엄청 신속하게 촬영해주세요. 난임센터 전체 간호사분들과 선생님분들이 모두 실력이 대단하신것 같아요.
촬영할때만 힘들지 끝나면 통증도 없고 괜찮았어요.
사실 고라파덕이 항생제 약 먹는 양보고 보통 검사가 아니겠다면서 같이 동행해줘서 고마웠어요.
결과를 듣기 위해서 선생님을 뵙는데 오늘은 오후에 강의가 있으셔서 그런지 대기가 많지 않더라고요 10분 정도 기다렸던것 같아요.
결과는 모두 정상이였어요. 저는 선생님이 바로 시술을 권하실 줄 알았는데 건강하니까 세달정도 길어도 여섯달 정도 자연임신을 시도해보고 다시 찾아오라고 하시더라고요.
산전검사 결과가 나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여섯달이 지난 이시점에 좌절아닌 좌절을 했거든요. 하지만 교수님과 상담하면서 다시 희망을 갖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휴... 아기야!! 찾아오기만해봐라! 누구보다 사랑해주면서 키워주마!!!
다음에는 대추밭 한의원 한약 소식과 함께 찾아올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계획하시는 모든일들이 이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난임일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왜 노산이 됐을까? (0) | 2024.11.26 |
---|---|
[양조심 블로그] 대추밭 백한의원 갔다온 썰... (feat. 5대원장님) (1) | 2024.11.25 |
[양조심 블로그] 대추밭 백한의원 갔다온 썰... 기다림의 연속 (1) | 2024.11.25 |